본문 바로가기

공원묘지/성남

성남공원묘지 알아보기

 

 

닭이 알을 품고 있는 형상의
성남공원묘지

 

공원묘지는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된 묘지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묘지와 달리, 공원처럼 조경이 잘 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집니다. 보통 나무와 꽃, 잔디 등 자연 요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들이 고인을 기리기 위해 방문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으며, 환경 보호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요소에 신경쓰지 않고 그저 많은 묘를 설치하기에 급급했지만 지금은 여러 사항을 고려하여 조화와 통일성 있게 조성하고 있습니다.

 

성남공원묘지 위치 장점

서울에서는 40분 내외, 성남 분당구에서는 10분 내외, 위례 및 용인에서는 20분 내외면 방문이 가능하여 편리한 위치를 자랑합니다. 화성 동탄이나 오산, 안성에서도 많이 오시는 데 고속도로와 고속화 국도를 이용하면 50분 안으로 오실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버스 정류장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으셔도 오실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성남공원묘지 다양한 장묘 종류

현재 존재하는 모든 장법을 보실 수가 있으며, 나도 몰랐던 선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분골을 땅에 묻는 평장묘를 비롯하여 잔디장, 유골함을 안장하는 봉안묘와 봉안당, 화장을 하지 않고 묻는 매장묘까지 모든 종류를 조성하여 갖추고 있어 장단점을 눈으로 직접 비교하면서 고를 수가 있습니다.처음에는 대부분 어느 장법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그럴 때는 직접 보면 금방 결론에 도달할 수가 있는데요. 방문 시 원하는 최소 조건을 상담 통해 분석한 뒤에 그에 맞게 몇 개의 장법을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봉안묘

 

봉안묘는 최근 가족묘로 가장 많이 선택되는 유형으로서 한 석실 구조물 안에 여러 고인을 안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가족들이 떨어져 살면서 한 장소에 모여 안치가 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부모님을 비롯하여 형제들 모두가 한 묘에 있음으로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고 나중에 후손들이 성묘를 하는 데 있어서도 편리하여 봉안묘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성남 공원묘지 사용 기간은 반영구적으로

시신을 매장하는 매장묘를 제외하고는 봉안묘, 평장묘 등은 모두 사용 기간의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 계약을 하면 영원히 유지가 되므로 추후 재계약이나 연장으로 인한 목돈이 지출되지 않습니다. 후손들에게 추후 비용적으로 부담되지가 않으면서도 만기로 인한 이장을 고려하지 않아도 돼 영구적인 사용은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고 하겠습니다. 명의 이전을 통하여 계약자를 변경하실 수가 있어 산소처럼 대대손손 물려주는 게 가능합니다.

 

평장묘

 

 

사전 계약 안내 및 방문 상담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립니다.